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내 주차장 10곳 유료운영시간·요금제도 변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화물조업주차장 본래 기능 회복위해 일반 승용차 15분 무료 주차 폐지

위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사진=아시아경제DB)

위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서울시는 다음 달 1일부터 시내 10개소 주차장의 유료 운영시간과 요금 제도를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의류도매시장 인근에 위치한 청계3·5·6 화물조업주차장을 매일 24시간 유료 운영하면서 관리하기로 했다. 의류도매업 특성상 심야에 화물차 출입이 잦은데 그 시간대에 관리자가 없어 일반 차량들이 무단 주차하거나 화물 등을 쌓아놔 주차를 방해하는 일이 자주 있었기 때문이다.
중구 회현동 남산파출소 주차장의 유료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오후 9시로 변경된다. 주말 및 야간에도 주차 수요가 많은데다 근처 남산 케이블카 공영주차장이 오후 9시까지 운영되기 때문에 이용객들의 혼동을 방지하고 차량을 분산하기 위해서다. 기존 남산파출소 주차장은 평일 오전9시~오후 7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3시까지 유료 운영되고 그 외 시간과 공휴일엔 무료 주차가 가능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유료 운영하던 용산구 용산동 해방촌 주차장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10시로 축소된다. 기존 운영 방식이 비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다. 시는 해방촌 주차장을 그동안 운영한 결과 인근 주택 거주자의 정기권 이용차량이 대부분이고 야간 출차 빈도도 매우 낮은 것으로 확인했다.

또한 청계 1~8, 을지로 노상주차장의 15분 무료 주차 대상에서 일반 승용차는 제외된다. 시는 화물조업주차장인 청계천 및 을지로 노상주차장이 본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이 같은 방침을 결정했다. 그동안 청계천 및 을지로 노상주차장은 일반 승용차도 1시간까지 주차가 가능했고 최초 15분은 무료로 이용했다. 하지만 15분 무료 주차를 노린 일반 승용차가 몰려들면서 정작 화물차를 세울 공간은 부족한 상태였다.
윤보영 시 주차계획과장은 "이번 청계천·을지로 주차장의 주차요금·운영시간 변경으로 화물조업주차장 본연의 기능이 회복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