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아카데미 “꿈꾸는 유목민 김수영 작가 초청”

최종수정 2016.08.15 18:02 기사입력 2016.08.15 18:02

댓글쓰기

<김수영 작가>

<김수영 작가>


18일 장성문예회관에서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주제 강연

[아시아경제 문승용] 제958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는 꿈꾸는 유목민 김수영 작가를 초청해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김수영 작가는 중학교를 중퇴하고 검정고시로 여수상고(현재 여수정보과학고)에 입학했으며, 재학 중 KBS ‘도전 골든벨’에 출연해 실업고 학생으로는 처음으로 골든벨을 울렸다. 이후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경영학 학사과정을 마치고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로열더치셸 영국 본사에서 카테고리 매니저로 활동한 바 있다.

김 작가는 가난한 가정형편, 학교 중퇴, 상고출신, 25살의 ‘암 선고’ 등 수많은 편견과 역경을 이겨내며 새로운 꿈을 꾸고 이뤄가는 희망과 성공의 아이콘으로, 스스로를 꿈꾸는 유목민이라 칭하며 방송, 학교, 기업체 등 꿈을 전파하는 강연자로 나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당신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드림레시피',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외 다수가 있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의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