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성아카데미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초청 강연

최종수정 2016.07.17 17:07 기사입력 2016.07.17 17:07

댓글쓰기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유영만 교수>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유영만 교수>


21일 ‘생각지도 못한 체인지 세상을 체인지하라’ 주제로 강연

[아시아경제 문승용] 제953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는 용접공 출신 교수로 유명한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를 초청해 ‘생각지도 못한 체인지(體仁知, Change), 체인지(體仁知)의 지혜로 세상을 체인지(Change)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유영만 교수는 한양대학교 교육공학 학·석사 과정을 마치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교에서 교육공학박사 학위를 받은 후 삼성경제연구소와 삼성인력개발원에서 경영혁신과 지식경영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특히 지식생태학자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면서 사람이 어울려 살아가는 조직에 지식나무를 심어 지식 숲을 조성하고, 그 속에서 지식열매와 지식 꽃이 만개할 수 있는 지식생태계를 조성, ‘일상’에서 ‘비상’할 수 있는 생태학적 상상력을 키워 나가는 사회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KBS 강연 100℃ ▲KBS 여유만만 ▲EBS 기획특강 등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팟캐스트 ▲직장인을 위한 통찰수업 유영만의 골이따분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유영만의 생각 읽기 ▲유영만의 청춘경영 ▲커뮤니데아 ▲브리꼴레르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체인지(體仁知)외 다수가 있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에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의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문승용 기자 msynews@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