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에셋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 10년…1만2000명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대표 해외연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우리아이 글로벌리더 대장정'이 출정 10주년을 맞았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금융권 최대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난 2006년 7월부터 1만1896명이 참여했다. 올해로 26회를 맞이한 이 행사는 중국 상하이에서 3박4일 일정으로 2회(8월9일~8월12일, 8월16일~8월19일)에 걸쳐 진행된다. 회차별로 100명씩 총 2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은 업계 최대 어린이펀드인 '미래에셋우리아이펀드 시리즈' 가입자 가운데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펀드의 운용보수와 판매보수에서 15%씩 적립된 청소년금융기금으로 운용되며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다. 이번 참가학생들은 '미래에셋우리아이3억만들기G1호펀드'와 '미래에셋우리아이친디아업종대표펀드'에 가입한 청소년 중 선발됐다.

글로벌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방문 등 역사·문화적 분야부터 세계적 기업과 중국 기업탐방 등 경제분야 체험학습까지 10년 동안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해왔다. 상하이 현지 학교를 방문, 중국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중국의 모습에서 한국의 성장동력을 돌이켜 보는 시간 등으로 참가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 대학생 멘토로 참여한 한국체육대학교 1학년 구교현 군은 "중학생 때 글로벌리더대장정에 참여했던 기회가 글로벌 리더로서의 목표를 정립하는 유용한 경험이 됐다"며 "유경험자로서 계속해서 아이들이 프로그램을 잘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운용은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 외에도 국내 어린이 경제교실인 '우리아이 스쿨투어'와 '우리아이 경제교실' 등을 통해 금융교육 소외 지역과 학생들을 찾아가 다양한 형태의 경제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미래에셋이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 누적 참가자는 14만 3681명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의 모습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MiraeAssetChild)과 카카오스토리 미래에셋 우리아이펀드 채널에 실시간으로 업로드된다. 홈페이지(https://child.miraeasset.com)에서도 활동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성태경 미래에셋운용 리테일마케팅부문 상무는 "그 동안 미래에셋운용은 업계 최대 어린이펀드 운용사로서 어린이를 위한 장기적립식펀드 문화 형성에 힘써왔고 우리아이글로벌리더대장정을 통해 해외연수 프로그램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제, 금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