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고동창 18년간 앵벌이시켜…2389차례 8억 뜯은 여성은 백화점VIP·호화 생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재 인턴기자] 여고 동창생에게 거짓말과 협박으로 18년 동안 8억 원의 돈을 뜯어낸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여성은 동창이 매일같이 힘들게 번 돈을 가로채 해외여행을 가거나 아파트를 사고 백화점에서 VIP 대접을 받는 등 호화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경찰청 광역수사대는 5일 사기 혐의로 권모(44)씨를 구속했다.

피해자 김씨가 피의자 권씨에게 보낸 입금 전표 /사진=부산경찰청

피해자 김씨가 피의자 권씨에게 보낸 입금 전표 /사진=부산경찰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권씨는 1998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고교 동창인 김모(44·여)씨로부터 모두 2389차례에 걸쳐 8억여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권씨와 김씨의 악연은 1994년 7월로 거슬러 올라간다.
권씨는 다른 고교 동창 소개로 알게 된 김씨에게 친구의 교통사고 합의금과 사채업자에게 줘야할 급전 등이 필요하다며 각각 300만원과 400만원을 받았다.

권씨는 심성이 여린 김씨가 자신을 의심하지 않자 본격적으로 사기 행각을 벌였다.

권씨는 김씨의 사주가 나빠 제사를 지내지 않으면 주변 사람이 죽는다며 제사비용으로 수천만원을 빼앗기도 했다.

가족과 함께 일본으로 건너간 김씨는 게임장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한국에 있던 권씨에게 수년간 제사비용을 상납했다.

2009년 김씨가 입국하자 권씨의 수법은 더욱 악랄해졌다.

권씨는 가족과 함께 살면 칼부림 등 흉흉한 일이 생긴다며 김씨를 따로 살게 한 뒤 유흥주점에서 일하게 했다.

그런 뒤 권씨는 김씨의 성관계 동영상이 시중에 유포됐다며 자신이 이를 해결하려고 사채 6000만원을 빌려 썼다며 6년간 5억여 원을 김씨로부터 빼앗았다.

경찰은 김씨가 매일 유흥주점에서 일하고 손님과 성관계로 번 돈을 매일 권씨에게 송금했고 찜질방·고시텔을 전전하며 앵벌이, 노예 같은 삶을 살았다고 전했다.

권씨는 김씨에게 돈을 요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몸종처럼 부리기도 했다. 굿이나 제사에 필요하다며 김씨에게 치킨, 김밥, 해물탕 등을 배달하게 하기도 했다.

이런 권씨의 사기 행각은 김씨에게 사채 때문에 교도소에 수감됐다고 거짓말을 하면서 들통이 났다.

김씨가 실제 교도소에 가서 확인한 결과 권씨가 수감돼 있지 않았고 그제야 권씨의 꾐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아챘다.

20년 가까이 권씨가 김씨에게서 받은 돈은 경찰이 확인한 액수만 8억원, 김씨가 주장하는 피해 금액은 12억∼13억원에 달한다.

권씨는 이 돈으로 해외여행을 다니거나 부산 강서구의 고급 전세 아파트를 구했다.

권씨는 또 백화점에서 흥청망청 돈을 써 VIP 고객이 됐고, 검거 당시 금고 속에는 현금 7000만원이 있을 정도로 호화생활을 해왔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돈을 갚으려 노예 같은 생활을 한 김씨와 대조적으로 권씨는 김씨의 돈으로 부유한 생활을 해왔다"며 "정말 믿을 수 없었지만 사실이었다"고 말했다.



김민재 인턴기자 mjlovel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