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PB화장품 센텐스 선봬…'대형마트 최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콜마, 코스맥스와 공동개발

이마트, PB화장품 센텐스 선봬…'대형마트 최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독자적인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센텐스'는 화장품 전문 제조기업인 한국콜마, 코스맥스와 2년여간의 공동 개발을 거쳤다.

지난 28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이마트 죽전점 내에 단독 매장을 열었으며, 동시에 온라인(SSG.com) 판매도 시작했다.
기초화장품 2종과 헤어제품 22종, 보디용품 28종 등 총 54개 상품이 나왔으며 9월 중 추가로 50여종을 출시하고 경기도 하남에 2호점을 열 계획이다. 이마트는 노브랜드나 피코크 등 자체브랜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영역을 화장품까지 확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센텐스는 독립매장을 구성해 뷰티 카운셀러를 배치하고 1:1 고객 상담을 통해 상품을 제안하도록 판매방식의 변화를 줬다. 또한 얼굴에 치우치지 않고 전신을 아우르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췄다. 원재료는 '식물을 닮은 화장품'이라는 콘셉트에 따라 인위적인 성분을 최대한 배제했다.

화장품의 주성분인 정제수 대신 식물의 꽃과 잎을 찬물에서 오랜 시간 천천히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얻은 꽃수 사용 비중을 늘리고, 파라벤과 벤조페논-3과 같은 유해성분을 빼고 천연유래성분의 계면활성제를 독자적으로 개발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제품 라인은 향기에서 연상할 수 있는 기능성을 묶어 구성했다. 순수하면서도 포근한 향의 퓨리티 컬렉션은 저자극 라인으로 구성하고, 안개 낀 아침의 정원에서 느껴지는 평화로움을 상징하는 사일런스 가든은 건성피부 라인으로, 상큼한 향의 애시드 그린은 가벼운 발림성과 개운한 세정감을 가진 지성피부 라인으로 꾸미는 방식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