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북구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모집

최종수정 2016.07.11 15:31 기사입력 2016.07.11 15:31

댓글쓰기

11일부터 15일까지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9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여름방학을 맞아 강북구 거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참가자를 1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은 청소년들이 생활 환경을 직접 점검함으로써 환경 개선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으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모집인원은 90명으로 강북구 거주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강북구 감사담당관(☎901-6041~3)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강북구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강북구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


참가자들은 강북구 재활용 선별장을 방문하여 재활용 처리 과정을 눈으로 직접 살펴보고 지역안전을 살피고 있는 U-강북구 통합관제센터에서 방범용 CCTV 운영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CCTV 체험도 할 수 있다.

또 강북구는 청소년 환경순찰 체험단의 활동 소감과 환경 개선에 대한 의견을 모아 앞으로 강북구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소중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4시간을 부여한다.

김영춘 감사담당관은 “청소년의 시각으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살펴봄으로써 불편 사항과 문제점을 찾아보고, 쓰레기와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