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의 美 담은 블로그작품 첫 공모작 10편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우수 이재원씨 ‘북서울꿈의숲의 사계’를 비롯 우수 및 장려까지 총 10개작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처음으로 개최한 블로그(blog.naver.com/hopegb) 공모전에서 강북구의 명소인 북서울꿈의숲의 사계절 변화하는 아름다움을 담아낸 이재원 씨의 블로그 작품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하는 등 총 10편을 강북구 우수 홍보 블로그 작품으로 선정했다.

우수작은 북한산과 둘레길, 4·19민주묘지 등 ‘강북구의 다섯 가지 보물’을 표현한 권용극 씨의 블로그 작품과 삼청동 안부럽다는 ‘자연 속 우리동네 4·19카페거리’를 알린 김진아 씨의 작품 등 2편이 선정됐다.
이 밖에 지난 5월 북한산 자락 애국순국선열묘역 주변에 개관한 근현대사기념관과 초대길로 떠나는 역사문화여행을 담은 권석현 씨의 블로그 작품을 비롯해 총 7편의 작품을 장려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블로그 공모전은 강북구가 ‘역사 문화 관광 그리고... 사람’이라는 주제로 북한산을 중심으로 3?1운동의 발원지인 봉황각을 비롯 근현대사기념관, 애국순국선열묘역, 국립4?19민주묘지 등 지역의 역사문화 유적들을 활용, 우리나라의 근현대사를 조망할 스토리텔링 1박 2일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있는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의 비전을 담아내고 홍보하기 위해 처음으로 개최한 행사였다.
최우수상 받은 북서울꿈의 숲 사계

최우수상 받은 북서울꿈의 숲 사계

AD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포스팅한 작품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5월말까지 접수한 결과 응모작은 총 130편에 이를 정도로 블로거들의 관심이 대단했다.

특히 처음 개최한 공모전임에도 불구 전국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블로거들로부터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접수돼 지난달 15일과 21일 두 차례의 엄정한 심사를 하면서 당선작 선정에 무척 애를 먹었다는 후문이다.
‘북서울꿈의숲의 사계’로 최우수작에 당선된 이재원(33·성북구 장위동) 씨는 “평소 북서울꿈의숲을 찾을 때마다 이렇게 좋은 강북구의 명소가 더 널리 알려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출품, 최우수에 당선돼서 너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겐 상장과 상금 50만원을 비롯 우수 2명과 장려 7명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주어졌다. 구는 이번 수상작을 공식블로그와 홈페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등 구 SNS에 게재하고, 향후 각종 홍보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안승길 홍보담당관은 “처음 개최한 블로그 공모전에 훌륭한 작품들로 참여한 모든 분들의 관심과 정성에 감사하다”며 “이를 기회로 애국애족의 고장이자 역사문화관광도시 강북구를 인터넷을 통해 널리 홍보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근현대사기념관

근현대사기념관

원본보기 아이콘

강북구 블로그는 지난해 4월부터 공식 운영한 이래 불과 1년 남짓만에 누적 방문객수가 70만명에 이를 정도의 파워블로그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는 파워 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14명의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 활발한 포스팅 활동을 하며 강북구를 알리는데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