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롯데닷컴, 네슬레 퓨리나와 손잡고 동물자유연대에 사료 기부

최종수정 2016.06.27 09:35 기사입력 2016.06.27 09:35

댓글쓰기

지난해부터 4회째 진행 중…총 883kg 기부
롯데닷컴, 네슬레 퓨리나와 손잡고 동물자유연대에 사료 기부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닷컴이 반려동물에 대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롯데닷컴은 네슬레 퓨리나와 손잡고 동물자유연대가 운영하고 있는 반려동물복지센터에 방문해 총 883kg의 사료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동물자유연대는 인간과 동물이 생태적, 윤리적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을 목표로 각종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동물보호단체다.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는 2013년 10월 개관해 국내 처음으로 선진형 동물복지시스템을 적용한 전문 입양센터다.
반려동물복지센터는 최근 논란이 됐던 불법 번식장 ‘강아지 공장’에서 81마리의 개를 구출해 보호하고 있다. 강아지 공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번식을 목적으로 개를 학대한 강아지 농장을 일컫는 말로, 지난 5월 한 TV프로그램에 그 실태가 공개돼 사회적으로 충격을 준 바 있다. 동물자유연대는 불법 번식장에서 구출한 총 81마리의 반려견 중 현재까지 17마리를 입양시킨 상황이다.

롯데닷컴과 네슬레 퓨리나는 이들 유기견을 고려해 총 기부 사료의 80% 이상을 반려견 사료로 구성했다. 기부 사료는 ‘퓨리나 프로플랜 델리키트 양고기(100kg)’, ‘퓨리나 프로플랜 다이어트(78kg)’, ‘퓨리나 프로플랜 어덜트 토이브리드 독(117kg)’, ‘퓨리나 프로플랜 퍼포먼스 (477kg)’와 고양이를 위한 ‘퓨리나 캣 키튼차우(31.75kg)’, ‘퓨리나 프로플랜 키튼치킨라이스(79.25kg)’까지 총 883kg이다.

롯데닷컴은 지난해부터 네슬레 퓨리나와 함께 동물자유연대에 4회째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를 기부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롯데닷컴 임직원들이 직접 동물자유연대 동물복지센터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4월에는 롯데닷컴에서 반려동물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사료 기부 이벤트 ‘사랑의 온도계’ 캠페인을 진행했다. 롯데닷컴 인스타그램에서는 올해 1월부터 ’사지마세요 입양하세요’ 콘텐츠를 통해 반려동물 입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소개 중이다.
롯데닷컴 앱은 반려동물 전문관 디어 펫을 운영 중이다. 롯데닷컴 앱 검색창에서 디어펫을 입력하면 찾을 수 있으며, 현재 강아지 공장 철폐를 위한 신고방법과 더불어 유기동물 입양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