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율포 해수녹차센터 신축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성군, 율포 해수녹차센터 신축 관련 주민설명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행정의 투명성 확보 및 알권리 충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24일 회천면사무소에서 이장단과 주민, 이해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의 투명성 확보 및 주민알권리 충족을 위해 해수녹차센터 신축사업 추진사항과 그 배경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군에 따르면 회천 율포관광지에 건립되는 해수녹차센터 신축사업은 지난 2009년 시작한 율포 해양종합휴양지조성사업 계획에 반영된 단위사업으로 현재는 지난해 11월 설계공모를 통한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이며, 올해 말에 착공하여 2018년에 완공할 예정이다.

해수녹차센터는 총 사업비 170억원을 들여 지상3층 연면적 4,279㎡에 지역 고유자원인 해수와 녹차 등을 이용한 해수탕, 테라피 등 치유기능 시설을 갖춰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관광인프라가 될 전망이다.

이날 이재혁 해양수산과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동 신축사업 진행상황 등을 지역민들에게 충분히 설명하여 주민알권리 충족에 기여했다”며 “동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어 관광객 유입으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동안 군은 율포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 370억여원을 들여 콘도 주변 취약한 환경정비, 해수풀장 확장, 도로, 하수도, 주차장 등의 기반시설을 정비했으며, 2012년 전국3대 우수해변에 선정되는 등 남도관광 1번지로 자리매김하여 사계절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민선6기에는 율포관광지를 보성차밭 빛축제 제2축제장으로 분산 개최하여 관광비수기인 겨울철에 100만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여름철에는 해수욕장 및 해수풀장의 각종 이벤트 행사를 매년 개최하여 전국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 받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