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미래 TV UX '미디어스퀘어'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폰 TV에 연결해 음악·사진 공유

삼성전자의 '미디어스퀘어(Mediasquare)'를 적용, 다양한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TV에 연결해 음악을 공유하는 모습.

삼성전자의 '미디어스퀘어(Mediasquare)'를 적용, 다양한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TV에 연결해 음악을 공유하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삼성전자 가 미래 TV 사용자경험(UX)에 대한 비전을 해외에서 잇달아 공개하고 있다. 단순히 송출되는 방송을 보는 용도가 아닌, 다양한 전자기기를 연결하고 소통을 이끌어내는 도구로 TV를 바라보고 있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새너제이에서 열린 'CHI(Computer Human Interaction) 2016'에 참가, TV를 미디어 경험 환경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미디어스퀘어(MediaSquare)'를 공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말에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도 이같은 서비스를 소개했다.
'미디어스퀘어'는 방 안에 있는 여러 사람이 자신의 스마트폰을 TV에 연결, 각자가 스마트폰에서 갖고 있는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방 안에 모인 가족들이 각자의 스마트폰을 TV에 연결, 음악을 함께 듣거나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방식이다.

아들이 가진 음악을 TV에 띄워 엄마가 들어볼 수도 있고, 곁에 있던 아빠가 스마트워치로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는 식이다. 스마트폰 뿐 아니라 스마트워치, 태블릿, 오디오 등도 연결이 가능하다. 모바일 기기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기기를 공유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고, 사람들 간 대화까지 이끌어내는 기기로 TV가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 것이다.

삼성전자의 '미디어스퀘어' 서비스는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 소속 인터랙션그룹이 전담 개발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미디어스퀘어 환경에선 누구나 자신의 휴대전화를 TV나 스피커 같은 공용 기기에 손쉽게 접속시킬 수 있다는 점이 독특한 점"이라며 "각종 전자기기의 서비스 기반을 통일하고, 여러 콘텐츠가 오가는 와중에서도 안정적으로 기기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