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 144개사에 '경영컨설팅'

최종수정 2016.04.28 09:20 기사입력 2016.04.28 09:20

댓글쓰기

경기도청

경기도청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가 성장단계별 맞춤형 경영컨설팅을 지원할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144개사를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인사ㆍ 회계 등 기초단계부터 프로젝트 수행 같은 전문분야까지 기업이 성장단계별로 겪는 애로사항을 외부전문가의 도움을받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모집분야는 ▲피어(peer) 컨설팅 ▲인사ㆍ회계 컨설팅 ▲경영기초 컨설팅 ▲성장지원 컨설팅 ▲공동 컨설팅 등 5개 분야다.

피어컨설팅은 선배 사회적경제기업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후배 기업에 경영노하우와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전수하는 1대1 컨설팅으로 최대 3회까지 지원된다.

인사ㆍ회계 컨설팅은 최대 3회, 경영기초컨설팅은 인사ㆍ회계를 제외한 나머지 경영기술 전 분야 중 하나의 분야에 대해 최대 5회까지 컨설팅이 이뤄진다.
경영ㆍ기술 관련 전 분야를 다루는 성장지원컨설팅은 지속성장을 위한 중장기 성장전략 수립 같은 프로젝트를 정해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공공컨설팅은 3∼7개 기업이 컨소시엄 형태로 프로젝트를 해결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사회적경제기업만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목표로 하는 공동체와 일반기업도 지원대상에 포함시켰다.

도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면서 성장지원컨설팅ㆍ공동컨설팅에 참여하는 5개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500만원의 사후관리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컨설팅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abok.or.kr)와 따복공동체지원센터(070-8854-4281~3)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