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경기중기센터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 성과…196억 상담

최종수정 2016.04.27 15:35 기사입력 2016.04.27 15:35

댓글쓰기

경기중기센터가 마련한 구매상담회에 참가한 중소기업과 대형 유통업체 구매상담자가 상담을 하고 있다.

경기중기센터가 마련한 구매상담회에 참가한 중소기업과 대형 유통업체 구매상담자가 상담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국내 유통시장의 침체가 계속되는 가운데 유통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만나 상생의 길을 열었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27일 수원 노보텔앰배서더 2층 샴페인홀에서 '2016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를 개최해 총 250건의 상담과 196억원의 상담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유통 대기업과 도내 중소기업 간 1대1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대기업 유통망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상담회에는 중소기업 140개사와 이들 중소기업 제품을 소싱하기 위해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이마트, 쿠팡, 티켓몬스터, 이베이, 인터파크, 홈앤쇼핑, NS홈쇼핑, 중소기업유통센터, 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 17개사의 구매담당자 40명이 참석했다.

상담장 내에는 참가기업 제품 전시대가 설치돼 구매담당자들이 상담하지 못한 기업들의 제품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제품 시연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매 담당자들이 제품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경기중기센터 관계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을 통해 한국경제의 성장 동력을 찾아야 한다"며 "이번 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 우수제품이 소비자들에게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