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용인 동백에서 누리는 북유럽 라이프 스타일,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

최종수정 2016.04.22 10:11 기사입력 2016.04.22 10:11

댓글쓰기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


‘북유럽 스타일’이 대세로 떠오른 지 몇 년이 되었다. 과거에는 가구, 식기와 같은 생활소품 중심으로 관심이 높았던 반면 최근에는 여행, 식음료, 라이프스타일 등 북유럽 열풍이 다양한 분야로 확신되고 있다.

친환경적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대표되는 ‘북유럽 스타일’은 주거문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타운하우스가 바로 그것이다.

주택전문가들은 타운하우스가 주변 환경과 어울리면서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고 말한다. 특히 층간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사생활을 보장 받을 수 있어서 독립된 개인정원을 갖고 가족과 오붓한 일상을 즐기려는 세대들에게 인기라는 설명이다.

게다가 과거 무조건 서울 아파트 생활을 고집했던 수요자들의 인식이 변화하며 수도권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최근 수도권 지역에 타운 하우스들은 교통과 편의시설은 물론 우수한 학군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30~40대 젊은 부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은 경기 용인 동백지구에 타운하우스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의 견본주택을 15일(금)부터 개관하고 다양한 특화설계 도입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단지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으로 총 9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석성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준공이 완료된 동백지구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워 쾌적함과 편리함이 공존하는 입지에 위치한다. 게다가 편리한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까지 갖춰 실속형 명품 타운하우스로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용인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는 남동향으로 배치하여 세대별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다. 또한 전 세대에 발코니와 테라스가 적용되어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각 세대는 내부에 우물천정을 도입하여 고급주택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단지는 불필요한 공간을 최소화시키고 효율성을 높였다. 1층 천정고를 2.7m(84㎡BㆍCㆍD세대 적용)로 높여 거실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하였다. 각 세대와 접한 앞마당(잔디정원)을 활용하여 텃밭을 가꾸거나 골프 퍼팅장 등 개인 취미가 가능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고, 개별 주차장(전세대 제공)과 개별 창고(84㎡C 제외)를 여유있게 확보하여 수납 및 주차 공간을 넓혔다.

여기에 아파트에 비해 보안 관리가 취약하다는 타운하우스의 한계를 보완한 단지 특화 보안 시스템도 돋보인다. 세대 내 디지털 월패드(Wall-Pad)를 통해 경비실ㆍ관리실 통화, 세대별 방범모니터링 등이 가능하고 원격검침(에너지소비)ㆍ원격제어(거실조명, 가스차단) 기능도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CCTV설치, 단지 내 차량 진출입 관련 주차차단기 설치 및 RF카드 인식시스템, 전 세대 동체감지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용인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는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영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및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을 통해 인천, 서울 등 수도권 전역으로 진출이 용이하다. 제2경부고속도로 개통 시 접근성은 물론 미래가치 역시 높아질 전망이다. 또한 용인경전철 동백역(직선거리 1.3km)이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 한들공원과 석성산이 접해 있어 도심과 자연환경이 공존하는 타운하우스에 최적화된 입지 환경이다. 단지 반경 1km 거리에는 쥬네브상가, 이마트, CGV, 대형쇼핑몰 등이 위치하고 있어 가까운 곳에서 여유로운 쇼핑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500m 이내에는 백현유치원, 백현초, 백현중, 백현고교가 위치하여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더불어 동백지구 내 사설 학원시설이 밀집하여 교육 여건이 양호하다.

한편, 한국토지신탁은 추첨을 통해 매주 주말(23일, 24일, 30일)마다 방문상담고객 중 4명에게 황금열쇠 1돈(총 20개)을 증정한다. 추첨은 오후 5시 견본주택 현장 고객에 한하여 진행된다. 그 외에도 ‘동백 코아루 스칸디나하우스’ 계약고객 중, 추첨을 통해 루이뷔통 명품 3종 세트(백, 지갑 등)를 증정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866(동백동 주민센터 옆)에 마련되어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