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생보업계의 온라인 보험 판매금액은 지난해 기준 75억5500만원으로, 2012년(18억7900만원)에 비해 302.1%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온라인채널 매출 비중은 0.008%에서 0.06%로 늘었다.
온라인채널에서 판매되는 정기보험과 암보험은 설계사 수수료 등 사업비가 절약돼 다른 채널보다 최대 53%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수의 온라인보험을 가입하면 추가적으로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혜택도 있다.
또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보험은 상품구조가 단순해 소비자가 쉽게 이해하고 회사별 동일상품간 비교가 용이해 인터넷을 통해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손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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