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첫 국방 ICT 전시회 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래부·국방부 공동 주최…26~27일 삼성동 코엑스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미래창조과학부와 국방부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삼성 코엑스에서 '제 1회 창조국방 ICT 기술·장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미래부와 국방부는 지난 해 5월 창조경제와 창조국방의 공동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도 그 일환이다.

양 기관은 격오지 부대 원격진료 서비스와 스마트 훈련병 관리 등 다수의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선도사업을 공동과제로 추진해 왔다.

국방부는 지난 1월 시행한 국방정보화 사업 설명회에서 ICT 중소기업들이 기술 및 장비를 설명할 수 있는 기회 요청에 대한 현장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미래부에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협업을 제안했다.
이에 미래부는 ICT장비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공부문 ICT 담당자를 대상으로 개최하던 'K-ICT 장비 구축 현장방문 세미나 및 전시회', 컨퍼런스 등을 통합해 국방부와 협력하는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는 국방분야와 공공분야 ICT 관계자 1500여명을 대상으로 전시회와 세미나를 병행 개최한다.

전시회는 6개 분야 150개사에서 ICT 전 분야의 솔루션 및 제품을 전시해 국방 및 공공분야 수요자로 하여금 제품을 직접 비교·체험토록 하고, 국방분야 신규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행사기간 동안 군의 정책, 조달, 기술, 소요의 4개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ICT 중소기업 육성정책과 사이버 방호 등 6개 세션으로 구성해 최신 기술동향을 제공한다.

미래부와 국방부는 "이번 전시회가 협업을 통해 상호가치를 만들어가는 민·관·군 상호간의 교류의 장으로서 우수기술을 보유한 ICT 중소기업이 국방 및 공공부문에 더욱 원활히 진출하고, 창조경제와 창조국방 실현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 입장료는 무료다. 주요일정 및 프로그램과 사전등록은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홈페이지(www.iitp.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