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플랜코리아 "빈곤국 보건 향상에 관심 가져주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플랜코리아

플랜코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이하 플랜)는 제67회 세계 보건의 날을 맞아, 전세계적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보건지원 활동들을 소개했다.

플랜은 먼저 2015년에만 255,774명의 보건 분야 전문가와 자원봉사자에게 교육을 진행하는 등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빈곤국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 보건위생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가에서 시행 중인 캠페인과 사업들을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소식을 전하고 있다.
또한 최근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각종 전염병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시스템 마련에도 전념하고 있다. 플랜에 따르면, 뇌수막염 유행사태 이후 지금까지 1,500명이 넘는 감염사례가 보고됐고 그 중 120여 명이 사망했다. 또한 지난 2년동안 서아프리카를 휩쓴 에볼라 바이러스로 라이베리아에서만 1만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체계적 대응을 위해 ▲인식 증진 캠페인 ▲예방약 및 물류 지원 ▲에볼라 바이러스 예방법 교육 ▲의료기기 및 학교 위생시설 개선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플랜 관계자는 “에볼라 종식이 선언됨에 따라, 국가적 보건체계 및 안전망 구축 등에 전력을 다 하고 있다”면서 “지카 바이러스도 지역사회 내 인식 증진 활동 등 다양한 대응 체계로 확산 저지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플랜은 질병 예방을 위한 위생적 환경 인프라 구축에도 매진하고 있다. 2015년 한해만 해도 10,760개 보건 시설 및 영유아 보호센터를 건축ㆍ개선한 바 있으며,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식수시설ㆍ위생시설ㆍ보건소 건립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출산 전후 신상아들과 산모의 사망률을 감소시키기 위한 노력은 물론 유아기의 특정 질병을 예방하고, 영유아의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 밖에 플랜은 홍보대사를 활용한 홍보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송재림 홍보대사는 드림빌리지 캠페인을 통해 캄보디아에 우물 및 보건소를 개ㆍ보수했으며, 백진희 홍보대사는 온라인을 통해 보건지원 모금을 진행키도 했다.

한편, 플랜코리아 활동 및 후원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