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경환 전 부총리 "朴대통령, 대구 선거 걱정에 밤잠 못 이룰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원진 "미워도 다시 한 번…" 지지 호소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최경환 새누리당 대구경북권역 선거대책위원장은 5일 대구를 방문해 "대통령이 온갖 어려움에도 대한민국 안보를 위해, 북한 핵을 제거하기 위해 애를 쓰고 있는데 지금은 아마 마음만은 이곳에 있을 것"이라며 "대구 선거가 걱정이 많아 밤잠을 못 이룰 것 같다"고 말했다.

최 선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문시장을 찾아 조원진(달서병), 윤재옥(달서을), 곽대훈(달서갑), 김상훈(서구), 곽상도(중ㆍ남구) 후보 등이 함께 참가한 유세에서 이같이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선대위원장은 "대구·경북 출신 의원들이 박근혜 대통령을 제대로 못 모셨다. 회초리를 때리면 맞겠다"며 "이번에 출마한 후보들이 좀 마음에 안 들더라도 박 대통령을 위해서 기회를 한 번 더 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인 대구에서 선거가 잘못되면 큰일 난다"며 " "대구시민이 열화와 같은 지지로 뽑은 대통령이 앞으로 남은 2년간 일을 못하면 성공한 대통령이 될 수 없고 그렇게 되면 대구 발전도 시킬 수 없다"고 말했다.

조원진 후보도 유세에서 "(총선 결과) 과반(의석)을 못 얻으면 박근혜 정부 2년간 해야 하는 개혁이 물 건너가는 것 아니냐"며 "'식물정부' '식물대통령'이 돼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이) 대통령 잘못 모신 것에 대해 반성하고, 대구 경제 좀 살리려고 노력했지만 제대로 하지 못한 것에 반성하고, 공천파동 때문에 대구 자존심이 깎인 것에 반성할 테니 '미워도 다시 한 번' 새누리당에 표를 몰아달라"고 호소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