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與 "표창원 기독교 막말" 쟁점화에 총력…'보수표몰이' 포석(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새누리당은 4.13총선에서 경기도 용인정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후보가 과거 기독교 비하글을 썼다는 의혹을 쟁점화하는데 화력을 집중했다.

기독교 비하 막말 논란을 쟁점화해 보수세력으로 꼽히는 기독교 표심을 결집시키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지난 19대 총선에선 서울 노원갑에 출마한 김용민 통합민주당(더불어민주당 전신) 후보가 여성비하 막말로 선거판세를 뒤흔든데 따른 '학습효과'인 셈이다.
이군현 중앙선대위 총괄본부장 5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표 후보가 2012년 4월24일 블로그에 '일부 기독교 인사들, 제발 정신 차리시길'이라는 제목의 글을 지적하며 "천만 기독교인을 대표하는 종교 지도자를 조롱하고 모독한 후보"라고 비난했다.

새누리당에 따르면 표 후보는 이 글에서 "레이디 가가의 공연에 반대하는 목사들이 한국 사회를 국제적으로 망신시키고 있고 신도들의 눈과 귀를 속이고 있다"고 적었다.

또 "일부 기독교 지지자들의, 그 의도가 의심스러운 선동적 주장들을 수많은 학식과 덕망 있는 신도들이 무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지시하는 대로 따르는 상황이 흡사 나치 등 전체주의적 독재상황을 연상케 한다"고 적었다 기독교단체의 반발로 논란이 일자 지난달 30일 해당 게시글을 삭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총괄본부장은 "신망과 존경을 받는 종교 지도자를 반인륜주의의 상징인 나치, 연쇄살인범 유영철, 잔혹한 범죄집단 지존파에 비유한 것은 어떤 경우에도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극도의 막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특정 종교에 대한 잘못된 편견이 가득한 후보는 온 국민을 대표해 일해야 할 국회의원으로서의 심각한 자격 미달임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한국 기독교를 싸잡아 비하하고, 다수의 올바른 기독교인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안긴 표 후보는 지금이라도 백배 사죄하고, 응분의 책임을 져야한다"고 촉구했다.

안형환 선대위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종교계에 따르면 표 후보는 자신의 블로그에 동성애를 반대하는 기독교 성직자들에 대해 상식적으로 쓸수 없는 표현을 써가며 이상한 집단으로 매도했다"면서 "이런 후보가 국회의원이 될 자격이 있는지 심각한 의문을 품지 않을수 없다"면서 사퇴를 촉구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