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커피왕 강훈, 6년만에 '커피식스'로 커피업계 컴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H컴퍼니, KJ마케팅 상호출자 합의…망고식스, 커피식스, 쥬스식스 한 지붕 경영
강훈 대표 "통합 300개 매장 낸다"

강훈 망고식스 대표

강훈 망고식스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강훈 망고식스 대표가 '커피식스' 대표를 맡으며 다시 커피 업계로 돌아왔다.

망고식스를 운영하는 KH컴퍼니는 커피전문점 커피식스, 테이크아웃 생과일 전문점 쥬스식스 등을 운영하는 KJ마케팅과 상호출자에 합의하고, 강 대표가 통합 경영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강 대표는 2011년 카페베네와 결별 후 6년만에 다시 커피전문점을 운영하게 됐다.
강 대표는 국내 160여 개 매장의 망고식스를 비롯해 커피식스, 커피식스 미니, 쥬스식스 등 KJ마케팅에 속한 3개 브랜드, 140여 개 매장을 합해 총 300여개 매장 사업을 총괄할 예정이다.

강 대표는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은 급속도로 변화해 10여년 전과는 전혀 다른 양상"이라며 "4개 브랜드의 개성이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국내에서는 다양해진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고, 해외에서는 자랑스러운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별 사업 방침에 대해서는 "망고식스는 생망고를 활용한 프리미엄 망고음료와 디저트 개발, 커피식스와 쥬스식스는 특화된 영역이 있는 만큼 독보적인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망고식스는 강 대표가 글로벌 브랜드를 목표로 론칭한 브랜드로 열대과일 망고를 비롯해 다양한 과일과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다. 현재 13건의 마스터프랜체이즈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중국, 러시아, 말레시아, 호주, 몽골, 카자흐스탄, 일본 등 8개국에 90여개 매장을 열었다. 앞으로 중앙아시아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커피식스는 KJ마케팅이 론칭한 커피전문점으로 2000원대 고급 커피로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커피식스미니와 쥬스식스는 1000원대 가격으로 100% 아라비카 커피, 생과일 주스를 제공하는 테이크아웃 카페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