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어르신 스마트폰 친구되기’ 인기 상종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가 지역 노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어르신 스마트폰 친구되기’ 프로그램이 인기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수강생 모집이 순식간에 마감되는 등 수강생들의 체감 만족도가 높게 나타남에 따라 남구는 남구노인복지관 등 어르신들의 왕래가 잦은 곳에서 찾아가는 스마트폰 교육을 실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4일 남구에 따르면 ‘어르신 스마트폰 친구되기’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선착순으로 어르신 40명을 선발, 남구청 7층 소회의실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2시간 일정으로 4주간 진행되고 있다.

주로 스마트폰 기본 조작법과 인터넷 및 문자 활용, 카카오톡 및 밴드 등 어플리케이션 활용, SNS 및 각종 어플 사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남구는 매 수업시간마다 메인 강사 1명 외에 실무(보조) 강사 3명을 투입, 수업 진도를 따라오지 못하는 어르신이 꼼꼼히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현재 이 프로그램에 강사로 나선 이들은 지난 해 남구에서 추진한 ‘스마트폰 활용 강사 양성반’ 교육에 참여해 교육을 이수한 사람들로, 이들도 한때 스마트폰에 대해 잘 모르던 시절이 있어 수강생들의 마음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이들이다.

남구 관계자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으로 세대간 공감 형성 및 정보격차 해소가 이뤄지고 있고, 스마트폰 활용을 통해 사회참여 확대와 여가활동의 폭을 넓히는 어르신들이 늘고 있어 이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어르신 스마트폰 친구되기’ 교육 프로그램에는 남구 관내 주민 중 50세 이상이고 스마트폰을 소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참가 신청은 전화 접수(062-607-3003)만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회계과 통신팀(062-607-304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