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남구 ‘결혼 이주여성 운전면허 취득’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최영호)는 29일 오전 결혼 이주여성의 취업기회 확대와 자립능력 강화를 위해 ‘결혼 이주여성 운전면허 취득 지원 사업’ 대상자 사전교육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우리나라에 장기 거주한 결혼 이주여성 가운데 운전 면허증 취득을 필요로 하는 이주여성 16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내달 1일부터 구청으로부터 운전면허 취득 교육비를 지원받아 운전학원에서 운전면허 교육 이수 및 면허증 취득에 나서게 된다.

남구는 다문화가족지원법과 외국인 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에 따라 이들이 수월하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교육비 28만5000원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에서 면허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비용은 39만6000원 수준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전체 비용의 70% 가량을 구청에서 지원하는 셈이다.

교육 비용은 결혼 이주여성이 자동차 운전면허 학원에서 면허증을 취득한 다음 면허취득 확인서류를 제출하면 계좌를 통해 입금된다.

남구 관계자는 “취업 취약계층인 결혼 이주여성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취업 연계형 프로그램 차원에서 지원하게 됐다”며 “이 사업 실시로 결혼 이주여성들이 경제적 자립 기반도 마련하고 안정적인 가정생활을 영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