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어돌코리아, 똑똑한 스마트 인형 '아임통'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어돌코리아, 똑똑한 스마트 인형 '아임통'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컴퓨터 주변기기 전문업체 무어돌코리아는 IOT 기반으로 메신저 프로그램을 사용해 스마트폰과 음성대화가 가능하며, 음악을 들려주고 동화도 읽어주는 스마트 인형 장난감 무어돌(MOOREDOLL) '아임통'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아임통은 말을 하기 시작하는 3세 이상 유아를 대상으로 개발된 스마트 인형의 한국이름이다. 맞벌이로 멀리 떨어져서 얼굴 맞대고 대화하는 시간이 적은 아이들에게 딱딱한 휴대전화가 아닌 친구 같은 인형으로 따스한 온기를 전달해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소통방법이다. 엄마, 아빠(가족)가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을 녹음하면 아이는 스마트인형 아임통의 입을 통해 엄마의 메시지를 전달 받을 수 있다.
이때 진짜 엄마, 아빠(가족)의 목소리로 사랑을 전달할 수도 있지만, 로봇 목소리, 유령 목소리, 아기 목소리를 선택하여 진짜로 인형이 말하는 듯한 효과를 연출해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아임통이 들려주는 부모의 음성, 나이에 맞는 음악과 동화구현(한국어,영어,중국어) 콘텐츠는 아이들 정서함양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딱 안기 좋은 27Cm 크기로 솜털처럼 보들보들한 부드러운 촉감이 친근감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한 최첨단 기능은 IT 세대다운 호기심을 유발해 두뇌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전용 스마트폰 어플 '무어 토크(MOORE TALK)'를 설치하면, 아이는 스마트인형 아임통으로 부모님의 스마트폰을 통해 음성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아임통을 구매한 다른 친구와 친구 맺기를 통해 인형끼리 대화도 가능하고,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 참여한 실시간 음성 그룹채팅을 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의 오디오북(한국어,영어,중국어)은 500여 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등록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택한 후 아임통에 전송하면 아임통이 음악을 들려주고, 재미있는 동화도 실감나게 이야기해 준다. 특히 아이가 칭얼대거나 심심해 할 때, 잠들기 전에 소리동화를 들려주면 효과적이다.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아임통은 인형의 코와 손바닥, 발바닥에 부착된 각종 아이콘을 활용하여 조작하면 된다. 코의 LED 표시등 색상은 충전 중, 녹음 중, 충전 필요, 메시지 전송 중, 메시지 도착을 알리며, 오른쪽 손바닥은 녹음 또는 이전 메시지 재생버튼, 왼쪽 손바닥은 다음 메시지 재생 버튼, 오른쪽 발바닥은 친구그룹에 메시지 전달을, 왼쪽 발바닥은 인형 친구찾기 및 소리조절에 활용된다.

2W 스피커와 2000mAh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마이크로 5핀 안드로이드폰 충전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다. 6개월간 무상 A/S가 가능하고, 1억원의 생산물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또 아임통 후속 모델로 다양한 캐릭터 인형을 검토 중에 있으며, 아임통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디바이스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아임통은 총판 비엠씨(02-701-1036)와 지마켓과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고 오는 15일 이후에는 인터파크, 펀샵, 케릭터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임통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무어돌코리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