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호인 "에너지 고효율 주택 지으면 기금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오른쪽 두번째)이 노원구 하계동 '제로에너지주택 실증단지'를 방문해 실무진으로부터 공사 진척 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오른쪽 두번째)이 노원구 하계동 '제로에너지주택 실증단지'를 방문해 실무진으로부터 공사 진척 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이 에너지효율이 높은 주택을 짓는 건설사업자에 대한 기금 지원을 약속했다.

강 장관은 19일 서울시 노원구 하계동 제로에너지주택 실증단지를 방문하고 "고효율 에너지 주택 건설업자에게 주택도시기금 지원을 확대하고 기부채납 부담을 완화하는 등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제로에너지주택은 외피단열과 외부창호 등으로 단열성능을 극대화하고 지열이나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화석에너지의 사용은 최소화한 주택을 말한다.

강 장관이 방문한 실증단지는 국내 첫 제로에너지주택단지로 7층짜리 아파트 3동 등 121가구 규모의 국민임대주택으로 건설된다. 국가연구개발사업으로 추진 중이며 2017년 6월 완공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특히 2025년까지 제로에너지주택을 의무화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공동주택에 적용되는 에너지절약형 친환경주택의 건설기준을 2009년부터 강화해왔다.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