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평가단 12명 주택?상가 등 1분기 현장평가(3월14~27일), 청소서비스 주민만족도 평가

김수영 양천구청장
민·관이 함께 생활폐기물 감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결과다.
올해도 구는 ‘생활쓰레기의 바른 수거’ 정착과 구민에게 ‘질 높은 청소서비스를 제공’에 매진할 방침이다.
양천구 18개동을 담당하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는 주민이 직접 참여한다.
주민현장평가단은 청소대행업체에서 생활폐기물을 전량 수거하는지, 정시에 수거하는지, 잔재쓰레기는 없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특히 주민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청소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중심으로 현실성 있게 평가할 계획이다.
청소대행업체 주민 만족도 평가는 올 하반기 주민 2200여명을 대상으로 각 동주민센터에서 실시하는 설문조사 결과도 반영한다. 청소대행업체의 민원처리 능력, 인력 ·장비 ·안전관리 등 서류평가도 11월 진행된다.
청소대행업체 6곳의 올 한해 실적은 분기별로 시행하는 주민평가단의 현장평가 40점과 하반기에 실시하는 주민만족도 설문조사 30점, 실적 서류평가 30점, 이렇게 3개 분야로 나누어 종합 평가된다.
청소대행업체 종합평가 결과는 5단계로 등급화, 우수업체는 표창을 수여하고 모범사례는 전파한다. 반면 평가 결과 부진한 업체는 보완을 요구하고 개선대책 수립을 지시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평가를 통해 생활폐기물의 바른수거 정착, 수거과정의 시민편의 배려, 민원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바란다”며 “특히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평가를 통해 양천구 청소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만족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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