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텔레그램 창업자 “韓 테러방지법, 조지오웰 '1984' 빅브라더 초래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러시아 텔레그램 창업자 파벨 두로프

러시아 텔레그램 창업자 파벨 두로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윤 인턴기자] 텔레그램을 만든 파펠 두로프가 최근 국회서 처리된 '테러방지법'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표했다.

두로프는 지난 23일 오후(현지시간) 'MWC 2016' 기조연설을 마친 후 한 매체를 통해 "한국의 테러방지법을 알고 있다"며 "이는 조지오웰의 소설 '1984의 '빅브라더'와 같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조지오웰이 말한 빅브라더는 권력자들이 정보 독점을 통해 사회를 통제하는 수단을 말한다.
이는 국영 정보기관의 권한이 강화되면 개인의 자유가 침해된다는 논리다. 두로프는 "테러리스트는 자신들의 정보 및 메시지를 전달하고, 유통할 수 있는 많은 통로를 갖고 있다"며 "테러방지법을 통한 도감청 확대는 한국 정부가 원하는 역할을 하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2일 테러방지법이 통과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러시아 메신저인 '텔레그램'이 오르는 등 제2의 사이버 망명 사태의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이종윤 인턴기자 yaguba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