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에넥스가 발표한 공시자료에 따르면 이 회사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17.7% 신장한 3083억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49.4% 상승한 81억원, 당기순이익도 전년대비 67.7% 상승한 84억원을 기록하며 모두 상승했다.
에넥스는 지난해 대대적인 사업부 재편에 들어갔다. 우선 주력이었던 주방사업부의 대리점 영업부, 스마트 영업부의 제품군을 분리 운영해 공격적인 영업을 펼쳤다. 이 중 스마트 영업부의 직영전용 브랜드 '뉴 스마트(New Smart)'가 아파트 리모델링 시장을 공략해 30% 넘는 매출 상승을 이뤄냈다. 또 책임사업부제를 도입해 각 사업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통합사이트를 개편하면서 온라인 제품을 강화했다.
이로 인해 온라인, 오피스, 인테리어 가구 등이 제품군 다양화와 유통망 확대 등으로 모두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여기에 주택시장의 호조로 특판사업부 매출도 성장하며 사상 최대 매출 실적 달성에 기여했다.
박진규 에넥스 부회장은 "각 사업부의 전문역량 강화와 신성장동력 개발로 지난해보다 더 큰 성장 폭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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