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한 단계 진보한 '더 뉴 모하비'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선된 V6 3.0 디젤엔진 탑재, 요소수 활용한 SCR방식으로 유로6 기준 충족
차량 전 부문 상품성 개선과 유로6 대응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 최소화
출시 전 누적 계약 4500대 돌파하며 인기몰이

기아차는 16일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유로6 기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킨 '더 뉴 모하비'의 사진영상발표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모델들이 모하비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기아차는 16일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유로6 기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킨 '더 뉴 모하비'의 사진영상발표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모델들이 모하비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기아자동차의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하비가 한 단계 진보한 '더 뉴 모하비'로 새롭게 태어났다.

기아차는 16일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유로 6 기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킨 더 뉴 모하비의 사진영상발표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더 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기반 프레임바디 방식을 채택한 고성능 정통 SUV로,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감을 더해 한층 존재감 있는 외관을 완성하고 친환경 유로6 대응 3.0 디젤 엔진과 각종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모하비에는 유로6 기준을 충족시키고 실용영역 주행성능을 강화한 친환경 고성능의 V6 S2 3.0 디젤 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국산 SUV중 유일하게 탑재된 3.0리터급 V6 S2 3.0 디젤 엔진은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최적화된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의 세계 정상급 동력성능을 자랑한다. 복합연비 10.7㎞/ℓ(2WD 모델, 구연비 기준)의 공인연비를 달성했다.
특히 더 뉴 모하비는 요소수를 활용한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적용, 우수한 동력성능은 유지하면서 동시에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이와 함께 ‘더 뉴 모하비’는 도심과 오프로드 등 다양한 실 주행 환경을 고려해 실용영역에서의 응답성과 동력성능을 강화, 1500rpm영역의 저중속 토크를 기존 46kgf·m에서 57.1kgf·m로 24.1% 높이고, 80㎞/h에서 120㎞/h로 속도가 올라가는데 걸리는 시간을 기존 26.4초에서 20.8초로 단축시켰다.

더 뉴 모하비는 ▲차선 변경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앞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해 추돌 위험시 경보 안내를 해주는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야간 주행시 주변 환경에 따라 상향등을 자동으로 조작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트(HBA)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기아차는 SCR 방식을 적용한 유로6 대응, 승차감 및 디자인 개선, 첨단 안전·편의사양 적용 등 차량 전반에 걸친 상품성 개선에도 불구하고 더 뉴 모하비의 가격인상폭을 최소화해 4025만~4680만원으로 책정했다.

특히 더 뉴 모하비는 트림 수를 구동방식에 따라 노블레스(2륜), VIP(선택4륜), 프레지던트(상시4륜) 등 3개로 단순화했고 트림별 가격은 ▲노블레스 4025만원 ▲VIP 4251만원 ▲프레지던트 4680만원이다.(개소세 인하 반영 3.5%기준)

기아차는 국산 고성능 정통 SUV로서의 독보적 존재감과 강화된 상품성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감으로 더 뉴 모하비의 출시 전 누적계약이 4500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더 뉴 모하비가 정식 사전계약 이벤트가 없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계약 대수이며 전체 계약고객 중 70%가 40~50대 남성으로 고급 SUV를 선호하는 국내 중장년층 남성의 절대적인 지지가 모하비 인기몰이에 큰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뉴 모하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SUV를 만들겠다는 기아차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모델"이라며 "주행성능, 승차감, 디자인 등 모든 측면에서 다시 한 번 진보한 더 뉴 모하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