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 7개 아웃렛 상품 판매…현대홈쇼핑 전용 브랜드 ‘모덴’도 입점
통합멤버십, 재입고 알람신청 등 고객 편의성 강화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현대백화점그룹의 패션계열사 한섬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한섬앱을 18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한섬앱에서는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등 국내 브랜드 8개와 끌로에, MM6, 이치아더 등 해외 브랜드 7개 등 총 15개 브랜드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섬앱은 한섬 통합멤버십을 앱 안에 탑재했다. 기존 한섬 브랜드 매장에서 구매 후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거친 후 문자메시지로 포인트 적립 여부를 확인해야 했다. 그러나 앞으로는 고객이 구매 후 앱을 실행해 바코드를 제시하면 자동으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재고가 소진된 상품을 체크해 놓으면 입고시 자동으로 알려주는 재입고 알람신청 서비스, 고객들이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브랜드 매장에서 수령·수선·반품·교환이 가능한 서비스도 가능하다.
미주·유럽 등 해외에 거주하는 교포 등 역직구족을 유치하기 위해 재외국민 커뮤니티와 중국판 카카오톡과 트위터인 위챗·웨이보 등 다양한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을 활용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섬은 이처럼 온라인 채널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모바일을 포함한 온라인 매출을 올해 200억원, 2020년까지 연 1000억원대로 늘릴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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