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北 미사일 발사]더민주 "북한인권법·테러방지법 처리 속도내겠다"

최종수정 2016.02.07 15:30 기사입력 2016.02.07 14:00

댓글쓰기

[北 미사일 발사]더민주 "북한인권법·테러방지법 처리 속도내겠다"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북한인권법과 테러방지법 처리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비상대책위원회의-상임위 연석회의에 참석해 "북한인권법과 반테러를 위한 입법이 하루빨리 성안돼서 국민 불안이 잦아들 수 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에 따른 국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여야간 쟁점법안 중 일부의 처리에 속도를 내겠단 의미다.
이 원내대표는 또한 "이제 북한에 대한 경고만으로는 (미사일 발사를) 막기 어렵다는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며 "무엇보다 유엔 안보리의 제재력이 복원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종인 더민주 비대위원장은 예정됐던 민생 행보를 접고, 미사일 발사에 대한 점검 및 대책 마련에 골몰했다.

김 위원장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직후, 서울 종로구 경로당을 방문하는 일정은 취소했다. 대신 국회에서 비대위 및 외통위, 국방위, 정부위 등 유관 상임위 연석회의를 열어 상황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