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성시 '좋은마을만들기 사업설명회' 2월1일 개최

최종수정 2016.01.29 11:12 기사입력 2016.01.29 11: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화성)=이영규 기자] 경기도 화성시가 '좋은마을 만들기' 사업설명회를 2월1일 개최한다.

설명회는 주민과 마을활동가, 주민자치위원회, 시민단체 등 마을 만들기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화성시청 대회의실(오전 10시)과 동부출장소 대강당(오후 3시)에서 잇달아 열린다.

올해 화성시 좋은 마을만들기 사업은 '마을계획수립지원'과 '좋은마을만들기 공모'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사업 신청은 2월10일부터 19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다.

마을계획수립지원사업은 화성시 거주 30인 이상의 공동체를 대상으로 하며, 좋은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화성시 거주 5인 이상 주민이면 신청 가능하다.

앞서 화성시는 갯벌체험으로 유명한 서신면 백미리를 '마을계획수립지원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화성시 관계자는 "백미리 주민들은 자체 논의를 통해 '해안길 조성'과 '마을도로 개선' 등을 담은 마을 사업계획서를 시에 제출하고 관계부서와의 간담회를 통해 맞춤형 정책지원을 이끌어 냈다"며 "화성시는 백미리와 같은 사례를 확대하기 위해 '2016년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 설명회'를 2월1일 개최한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