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에서 "아시아의 시대로 점차 세계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아시아의 미를 창조하는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잡을 수 있는 기회"라며 "원대한 기업으로 향하는 중대한 기로에 서 있는 만큼 우직한 걸음으로 겸손한 도전을 이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인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에뛰드, 이니스프리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구 1000만명 이상의 메가시티(Megacity)를 중심으로 사업을 강화하고 신시장 개척 과 탐색을 지속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바일 채널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통해 고객과의 밀접한 소통에도 힘쓴다. 우선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경쟁력 강화를 통해 본격적인 디지털 리더십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적자 매장의 수익성 개선을 비롯하여 해외 선진 시장 흑자 기반 확보, 조직 효율 개선과 사업역량 강화 등을 통해 질적 성장에 주력하고 화장품 연구 활동과 인재발굴에도 힘쓴다는 방침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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