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땅콩쇼크 대한항공 직원의 '성탄편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딸아 보고싶었어
눈뜬 너를 못봐 미안하구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땅콩 리턴'으로 대한항공 이 국민적인 지탄을 받고 있는 가운데 대한항공 한 직원이 딸에게 쓴 크리스마스 편지가 직원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아빠딸, 아빠 보고 싶었어!"로 시작하는 편지는 지난 24일 딸의 생일이자, 크리스마스 이브 임에도 이른 귀가를 장담할 수 없는 아빠의 심경이 묻어 있다.

그의 편지는 지난 23일 늦은 밤 잠든 딸의 얼굴을 바라보며 느꼈던 소회로 시작한다. "어제도 12시가 다 되어 집에 들어오니 온 집안이 조용하더구나. 아빠가 들어왔는지도 모르고 쌔근쌔근 잠든 네 얼굴을 한참 서서 들여다봤어. 몇 시간 후면 또다시 잠든 너를 뒤로 하고 사무실로 향하겠지."

늦은 귀가 후 직장인 아빠들이 한 번쯤은 해봤을 만한 소회는 사과로 이어진다. 그는 "며칠 전 '아빠네 비행기회사가 TV에 많이 나온다'며 '왜 이렇게 집에 늦게 오냐'는 네 말에 업무 중이라 제대로 대답도 못해주고 급하게 전화를 끊어야 해서 많이 미안했다"고 사과했다.
여기에 "너는 아직 어려서 잘 이해하진 못하겠지만, 우리 딸이 아빠 회사라며 박수 치며 좋아해주는 비행기회사를 지키러 힘을 내서 매일 출동하고 있단다"고 이해를 구했다.

딸 아이가 회사 동료들과 먹으라며 건넨 막대 사탕에 대한 고마움도 빼놓지 않았다. 그는 "며칠 전 우리 딸이 아빠 많이 힘드니까 회사 친구들이랑 꼭 나눠 먹으라고 막대사탕 한 봉지 선물해 준 것 기억나지? 막대사탕 하나씩 입에 물고 일에 몰두하던 아빠 회사친구들 모습을 사진으로 못 찍어 놓은 게 아쉽구나. 우리 딸 보여줬으면 또 꺄르르 웃어 줬을 텐데…"라고 적었다.

특히 그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음에도 함께 캐럴도 듣지 못하고 선물도 물어보지 못했던 미안함도 풀어냈다.

그는 "크리스마스 이브여서 더 미안한 마음이야. 생각해보니 올해는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 한번 못 들었고, 선물로 뭐 가지고 싶은지 제대로 물어보지도 못 했네"라며 "내일 크리스마스 날은 우리가족 손잡고 교회도 가고 맛있는 것도 먹으러 가야 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고 남겼다.

그래도 그는 "아빠 너무 미워하지 말아줘. 아빠가 힘을 내야 우리 딸이 그렇게도 볼 때마다 웃으면서 좋아해 주는 아빠네 비행기 회사를 지킬 수 있거든"이라고 덧붙였다.

대한항공 한 관계자는 "땅콩 리턴 사건 이후 국민들이 보내는 따가운 시선이 업무 과중보다 더 힘들다"며 "하지만 국민의 편안하고 안전한 하늘 길 마련을 위해 전 임직원들이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