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권내 기업인 가석방 검토…김무성 "필요하면 靑에 건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여권 일각에서 기업인 가석방을 검토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당 안팎에선 내년 1월2일로 예정된 청와대와 새누리당 신년 인사회에서 관련 언급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나, 비판을 의식해 조심스럽다는 분위기도 감지되고 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경제위기를 굉장히 심각하게 생각한다"며 "그래서 모든 힘을 동원해 경제위기에서 벗어나는 데 힘을 합쳐야 한다, 현재 형을 살고 있는 기업인들에게 기회를 줘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형기를) 살 만큼 산 사람들이 나와서 경제를 살리는 데 나서라는 차원에서 기회를 줘야 한다”며 “사면이든 가석방이든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대표는 “청와대에 전달할 생각도 있다”고 했다.

‘땅콩 회항’ 사건으로 여론이 따가운 상황에서 시기적으로 부적절하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조현아 문제와는 완전 별개”라고 덧붙였다.
다만 당 지도부에서도 비판을 의식해 의견은 엇갈리고 있다. 대기업 편들기라는 부정적인 여론에 대해 조심스럽다는 분위기다.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새누리당은 기업인 사면을 요청한 적도 없고 그런 취지로 협의를 해본 적도 없고 사면을 정부에 요구할 생각도 없다"며 "가석방은 당에서 요구하는 게 아니라 형사소송법에 따라 법무부에서 할 일이고, 가석방을 한다고 경제가 활성화될지 판단이 안선다"고 선을 그었다.

국회 법제사법위 전체회의 참석을 위해 국회를 방문한 황교안 법무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경제인 가석방 문제에 대한 질문에 "다 원칙대로 하겠다"고 답했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