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당 1개꼴 판매, 중국인 필수구매 상품
숨37은 집중적인 발효연구를 바탕으로 2007년 11월 첫 출시된 뒤 높은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중국 최대의 모바일 소셜 커뮤니케이션 위챗(WeChat)은 한국 방문 시 꼭 구매해야 하는 화장품으로 '숨37 시크릿 프로그래밍 에센스'를 선정하는 등 한국의 대표적인 자연 발효화장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 상품은 2009년 출시된 뒤 1분당 1개꼴로 판매되면서 150만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시장조사기관 칸타르월드패널(Kantar worldpanel) 발표에서는 '2012년 재구매 1위 프레스티지 에센스'에 오르는 등 차별화된 자연발효 화장품으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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