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름다운나라피부과, 새로운 여드름흉터 치료법 선보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여드름 및 흉터 전문병원 강남아름다운나라피부과 이상준, 김현주 박사팀은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공기압멀티홀 치료법으로 여드름흉터 환자 14명(남9명, 여5명)을 치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여드름흉터 부위를 3-4주 간격으로 공기압을 이용해 흉터 깊숙이 비정상 섬유밴드를 끊어주는 ‘공기압 진피절제술’을 시행한 후 앙코르레이저로 진피 콜라겐 재합성을 유도했다. 공기압진피절제술 3회와 앙코르레이저 2회를 병행해 치료한 결과 92.9%(13명)가 50%이상 호전을 보였다.
또한 8명에서 시행한 피부조직검사에서 피부진피 전체적으로 콜라겐섬유와 엘라스틴섬유의 재합성이 일어난 소견을 보였다. 이 내용은 내년 3월2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미국 피부과학회와 4월23일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미국레이저학회에 발표될 예정이다.

기존에 난치성 여드름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프락셀레이저가 주로 사용됐다. 피부표면에 수천개의 미세한 구멍으로 에너지를 전달하여 새살이 돋게 하는 시술이다. 하지만 레이저 파장의 특성상 깊은 흉터까지 치료하는 것이 어려웠고 치료 후 붉은기가 오래 지속되는 단점을 갖고 있다.

반면 공기압멀티홀 치료법은 먼저, 음압을 이용해 공기압을 직접 흉터 피부진피내로 30게이지의 가느다란 바늘을 이용해 흉터 크기 및 심한 정도에 따라 0.1-0.3ml씩 주사한다.
이를 통해 흉터 밑바닥에서 피부로 유착된 섬유밴드를 끊어 내어 패인 흉터를 차오르게 하는 진피절제술을 먼저 시행해 진피 콜라겐 조직을 리모델링 시켜준다. 이후 앙코르레이저를 이용한 멀티홀레이저치료로 진피 콜라겐을 재생시켜 여드름흉터를 개선시킨다.

시술은 마취연고제를 바르고 하며, 3-4주 간격으로 3-5회 시술한다. 미세한 강력한 가스의 공기압으로 흉터 밑바닥의 섬유밴드를 제거함으로써 패인 흉터 치료에 효과적이다. 통증을 최소화하고, 에어 주입량과 주입 깊이를 조절하여 여드름흉터 시술에 적용이 가능하다.

여드름 및 흉터 전문병원 강남아름다운나라피부과 이상준 박사는 “공기압멀티홀 여드름흉터치료는 표피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피부 깊숙이 섬유밴드를 끊어주도록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에 흉터가 차오르게 하는 치료효과가 좋다" 면서 "기존 치료보다 통증이 적고 색소침착의 가능성이 적은 비교적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