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6호점 진미네 식당 재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5일 열린 '맛있는 제주 만들기' 6호점 진미네식당 재개장 행사에 (사진 왼쪽 다섯번째부터) 제주신라호텔 박영준 셰프, 제주신라호텔 조정욱 총지배인,제주신라호텔 이창열 총주방장, 제주신라면세점 최광순 점장, 제주신라면세점 이상진 부점장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재기를 기원했다.

25일 열린 '맛있는 제주 만들기' 6호점 진미네식당 재개장 행사에 (사진 왼쪽 다섯번째부터) 제주신라호텔 박영준 셰프, 제주신라호텔 조정욱 총지배인,제주신라호텔 이창열 총주방장, 제주신라면세점 최광순 점장, 제주신라면세점 이상진 부점장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재기를 기원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호텔신라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6호점으로 선정된 '진미네식당'이 25일 재개장했다고 밝혔다.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호텔신라 임직원들이 제주도 영세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주방 설비·식당 내부 등 환경을 개선해주는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노형동 수덕5로에 위치한 '진미네식당'은 호텔신라로부터 메뉴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등에 대해 재능기부를 받아 새로운 모습으로 재단장하게 됐다.
'진미네식당'은 영업주 홍명효(여, 49세)씨가 남편과 함께 운영해 온 56㎡(17평) 규모의 영세한 동네식당이다. 1998년 남편이 실직한 후 자녀 학비 등 생계를 위해 남편과 함께 '진미네식당'을 열고 식당을 운영해 왔지만 하루 평균 20명의 고객에 매출은 14만원을 넘지 못했다.

2004년부터는 남편의 병환으로 거의 혼자서 식당을 운영하게 되었고, 그 때문에 팔과 손가락에 관절염을 얻었다. 이러한 가운데서도 계속되는 남편 병원비와 자녀들의 학비 등으로 인해 빌린 대출금의 이자라도 갚기 위해 아픈 몸을 이끌고 어렵게 식당 영업을 해오고 있었다.

호텔신라는 식당운영자 가족과의 면담과 주변상권 조사를 통해 6호점만의 차별화된 음식 메뉴를 개발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비좁았던 주방 공간을 확대하고 노후화된 시설물을 전면 교체하는 등 식당 환경도 개선했다.
음식 메뉴는 주변상권 조사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진미해물탕'과 '진미정식'으로 새롭게 내놨다.

'진미해물탕'은 동네 식당에 맞게 '양질의 반값 해물탕'을 목표로 정하고 가격대를 낮추기 위해 도내 수산물 도매상과 직거래 방식을 도입해 최상의 식재료를 유지하면서 단가를 낮췄고, 최근 제주에서 양식에 성공한 흰다리새우를 첨가해 다른 해물탕집들과 차별화를 뒀다. 또한 일관된 맛을 유지하기 위해 된장을 주재료로 한 비법 양념장도 개발해 전수했다.

'진미정식'은 어머니가 집에서 만들어주신 음식에서 착안해 제주 토속음식인 돔베고기와 전복구이, 강된장, 묵은지 생선조림, 계란말이 등으로 구성했다. 돔베고기에는 엄나무를 넣고 삶아 비린 냄새를 제거했으며, 묵은지 생선조림용 조리 소스도 개발해 전수했다.

한편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에 선정된 식당은 1호점 '신성할망식당', 2호점 '동동차이나', 3호점 '메로식당', 4호점 '보말이야기', 5호점 '신좋은식당' 등이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