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의는 지난해 말부터 추진해 온 산하 공공기관의 정상화 추진계획 이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정부 3.0의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접점 관리, 사업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전문성 확보방안 등 다양한 실천 방안에 대한 토론도 이뤄졌다.
중기청은 공공기관 정상화 계획의 대부분이 정상 추진되고 있는 만큼 보다 적극적으로 중소기업 정책에 대한 기업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맞춤형 사전정보제공 ▲신청서류 간소화 ▲심사?평가의 공정성?투명성 제고 ▲탈락자 컨설팅 강화 등 4개 분야의 고객접점 관리를 대폭 강화하는 방안도 논의했다.
또 이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관별로 고객 접점관리 조직과 인력을 강화하고, 기관장이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는 등 현장체험을 통해 공공기관 혁신을 선도키로 했다.
중기청은 이번에 논의된 복리후생 제도 등 정상화 과제와 고객접점 관리 방안이 건실하게 운영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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