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벽화로 우리 동네가 깨끗해졌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민들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에 벽화그리기 제안, 그 후 상습투기지역에서 포토존 탈바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상습 쓰레기 투기지역이 주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깨끗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작구 신대방1동 수도여고 담벼락을 비롯한 대천교회, 롯데아파트 후문, 문창초등학교 진입로가 일부 주민들이 몰래 버린 쓰레기로 몸살을 앓아 왔다.
생활쓰레기를 비롯한 폐전자제품, 옷가지 등을 무단으로 버려 도시미관을 크게 헤쳤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들어 이들 쓰레기 상습투기지역에 벽화가 그려진 이후, 쓰레기 배출이 몰라보게 줄었다는 게 주민들 설명이다.

마을주민인 김선희씨와 지현주, 이혜순씨는 무단투기가 많은 동네환경을 어떻게 하면 개선할까 고민하던 중 벽화그리기 사업을 서울시 우리마을 프로젝트 사업으로 신청, 지난 1월 선정됐다.
벽화

벽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들 주민들은 수도여고와 성남고, 미림고, 숭의여고 등을 돌며 담벼락에 벽화그리기 자원봉사에 참여해 줄 것을 집요하게 요청했다.
이에 지난달 이들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미술반 고교생들이 상습쓰레기 투기지역 담벼락에 벽화를 그렸다.

물감도 선명도가 강한 아크린물감을 사용했다.

완성된 벽화는 주민들 포토존으로 활용되면서 분위기가 바뀌자 당연 쓰레기 불법 투여가 사라지게 된 것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우리 동네가 활기차고 생동감있게 바뀌는 모습에 마음이 뿌듯해서 더운줄을 모르고 벽화를 그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을주민 김선희씨는 “학생들을 지도한 김미경 교수님과 제자들,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신대방1동 벽화마을이 드디어 탄생됐다”고 환한 웃음을 지었다.

신대방1동 현광용 동장은 “주민들이 벽화를 통해 서로 마음을 나누고 동네 환경도 환하고 깨끗해져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