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천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응급처치 교육 실시

최종수정 2014.08.11 15:06 기사입력 2014.08.11 15:06

댓글쓰기

순천시는 2014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순천시는 2014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응급상황발생 대처방법 어렵지 않아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2014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일과 8일에는 응급 상황 발생 시 올바른 상황 파악과 대처방법을 알 수 있도록 방범 업체 에스원과 연계해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응급처치의 목적과 필요성, 각 사항별 응급처치 단계, 119 신고 요령 및 실습, 응급처치 이론교육과 동영상교육, 여름철 물놀이 주의사항 등으로 실시됐다.

이어 자동제세동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을 교육해 긴급한 상황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실습을 통해 순간의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게 됐고 응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시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갈 수 잇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프로그램을 개발 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순천 청소년수련관(행동) 749-3804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