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銀, '원터치알림'앱 가입고객 200만 돌파

최종수정 2014.07.11 10:21 기사입력 2014.07.11 10:21

댓글쓰기

지난해 10월 출시 9개월 만에…기념 이벤트 실시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우리은행은 스마트폰을 통해 금융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원터치알림' 가입 고객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원터치알림은 지난해 10월 출시돼 열흘 만에 10만 명, 올해 2월에는 100만 명이 가입했으며 이번 200만 돌파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이 앱은 월 900원의 SMS 입출금내역 안내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피싱문자 알림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전자금융 사기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 실시간으로 통장의 입출금 거래 내역 및 잔액 조회가 가능하고 환율, 각종 만기일, 대출이자 납입일, 자동이체 종료일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계좌가 있는 고객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가까운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스마트금융사업단 관계자는 "원터치알림은 고객의 금융거래 편의성 제공을 위해 개발한 서비스지만 금융사고 예방에도 그 효용성을 인정받아 가입 고객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원터치알림 가입고객 수 200만 돌파를 기념해 스마트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철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