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떠나자!! 강열한 태양이 빛나는 부안 해수욕장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변산해수욕장

변산해수욕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부안 해수욕장 20일 모항해수욕장 시작 내달 18일까지 순차적 개장"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부안지역 해수욕장들이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하면서 여름 휴가철을 앞둔 피서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부안군은 오는 20일 모항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내달 5일 격포·고사포해수욕장, 11일 위도해수욕장, 18일 변산해수욕장 등이 잇따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최근 30℃에 육박하는 무더위로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이 늘어나면서 해수욕장들이 본격적인 개장에 들어간 것이다.
격포해수욕장

격포해수욕장

원본보기 아이콘

실제 현충일과 주말로 이어졌던 이달 첫 주말 변산해수욕장에는 개장 전에도 수백명의 인파가 몰렸으며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변산반도 국립공원 등 관광지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 때 이른 무더위를 식혔다.

이에 따라 부안지역 해수욕장들은 각자 자신만의 강점을 내세우며 관광객 몰이에 집중하고 있다.
변산해수욕장은 낙조가 아름답고 모래사장이 드넓게 펼쳐져 있어 서해안 3대 해수욕장으로 명성이 높은 곳이다.

모항해수욕장은 아담하고 편익시설 정비가 잘 돼 있어 가족단위 피서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위도해수욕장은 약 1km가 넘는 고운 모래사장이 펼쳐져 있고 물이 맑으며 깊지 않고 경사가 완만해 인기 있는 해수욕장이다.

이로 인해 부안지역 해수욕장 이용객은 2011년 239만5000여명에서 2012년 252만3800여명, 지난해 315만여명으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위도해수욕장

위도해수욕장

원본보기 아이콘

군은 피서객과 관광객의 관광 욕구 충족을 위해 해수욕장을 개장키로 하고 샤워장과 화장실 등 편의시설 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와 방문객들의 관광욕구 충족 차원에서 해수욕장 개장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며 “최근 불고 있는 캠핑열풍 등 가족단위 피서객을 비롯한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지역 해수욕장은 오는 8월 31일까지 피서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