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민간 잠수사 사망원인 기뇌증 아닌 '공기 공급 중단' 가능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월호 실종자 수색에 나선 민간잠수사 사망원인 기뇌증 아닌 '공기 공급 중단' 가능성.

세월호 실종자 수색에 나선 민간잠수사 사망원인 기뇌증 아닌 '공기 공급 중단' 가능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세월호] 민간 잠수사 사망원인 기뇌증 아닌 '공기 공급 중단' 가능성

세월호에서 수색작업 중이던 50대 민간잠수사 이광욱(53)씨가 사망함에 따라 숨진 잠수사의 사망 원인에 대한 조사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6일 한 언론매체는 "민간잠수사 이광욱(53)씨가 이날 오전 6시 50분께 사고 해역에 투입돼 작업을 벌이다 사망한 원인이 공기를 공급해주는 라인의 꼬임이나 컴프레셔에 문제가 있었다"고 밝혔다.

공기를 공급받는 풀페이스 마스크가 고장남으로써 지상에서 공기공급을 못 받았다는 이유에서이다.

풀페이스 마스크에는 공기를 공급하는 선과 통신 ,영상 라인 등 여러 줄이 연결되어 있다.
이씨를 발견했을 당시 이 줄들이 꼬여 있던 것으로 전해진다.

특히 6일 진교중 전 해군해난구조대장은 "줄이 꼬인다는 것은 공기 공급이 안 된다는 이야기이고 공기 공급이 안 된다는 것은 잠수사가 굉장히 놀라고 다급했다는 상황이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진 대장은 "잠수사의 풀마스크가 벗겨진 상태고 웨이트(납덩어리)를 풀었다면 물 속에서 공기 공급이 안 됐기 때문에 바로 비상탈출을 위해서 한 행동으로 판단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지금까지 유력한 사망 원인으로 강력하게 제기됐던 기뇌증의 가능성은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기뇌증은 잠수병의 하나로서 반복적인 잠수가 가장 큰 원인인데 이씨는 첫 잠수였고 불과 몇 분만에 사고가 감지됐기 때문이다.

한편 세월호 실종자 구조팀은 오는 10일까지 실종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격실 64개에 대한 1차 수색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