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아시아톱브랜드] KB국민은행 '스토리금융'

최종수정 2014.04.30 10:30 기사입력 2014.04.30 10:30

댓글쓰기

'KB★Story통장' 3개월만에 23만계좌 돌파… 'KB Hi! Story적ㆍ예금' 8영업일만에 1500억 판매

KB Hi! Story적금ㆍ정기예금

KB Hi! Story적금ㆍ정기예금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KB국민은행의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인 '스토리가 있는 금융'을 반영한 패키지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KB국민은행 창립기념일에 맞춰 출시한 'KB★Story통장'이 3개월만에 23만좌를 돌파하더니 올해 2월 선보인 'KB Hi! Story적금ㆍ정기예금'도 출시 8영업일만에 1500억원이 판매됐다.

스토리 금융이란 단기적인 수익창출 개념으로 고객에게 접근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 은행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자는 의지다. 이러한 취지에 맞춰 출시된 KB★Story 통장은 일상 속 다양한 은행거래를 항목화하고 거래 실적이 늘어날수록 우대혜택도 늘어나는 구조로 설계한 것이 장점이다.
이 통장의 주요 서비스인 스토리 포인트 서비스를 보면 매월 급여이체, 연금수령, 신용카드 결제 등의 은행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항목당 1~2개의 스토리 포인트를 제공한다. 획득한 포인트 개수에 따라 각종 수수료 면제와 잔액 100만원 이하에 대해 최고 연 2.0%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KB★Story통장

KB★Story통장


KB Hi! Story 정기예금ㆍ적금은 고객의 장기거래를 지원하기 위한 상품이다. 국민은행이 고객의 이야기(Story)를 만나(Hi) 고객의 인생 성공 이야기(History)를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객이 은퇴 후 연금수령 전까지 안정적인 경제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가교형 정기예금이다.

이 상품은 원금일시지급식과 원금균등분할지급식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며 계약기간은 1~10년 이내 연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신규가입일 및 매년 신규가입일 해당일 현재 고시한 이율을 1년 단위로 적용한다. 현재 적용금리는 연 2.55%다. 조건 충족 시 연금실적 우대이율, 한가족사랑 우대이율을 각 연 0.1%포인트씩 적용 받을 수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