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건물 부설 주차장 야간 개방시 최고 2000만원 지원

최종수정 2014.04.23 09:33 기사입력 2014.04.23 09:33

댓글쓰기

용산구, 건축물 부설주차장 야간개방 사업 참여자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주택가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건축물 부설주차장 야간개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성장현 용산구청장

구는 부족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꾸준히 공영주차장을 설치해왔지만 주차장 증가보다 늘어나는 차량으로 인해 주차난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러 주택가 주차공간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주차장 야간개방은 유휴공간인 야간에 사용하지 않는 주택가 건물이나 학교, 사무실 등 건축물 부설주차장을 이웃에게 개방, 함께 사용하는 사업이다.

구는 건물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사비 등 인센티브도 지원하고 있다. 5면 이상의 주차장을 개방하는 건물주에게는 차단기와 CCTV 설치 등 주차장 개선사업을 위해 공사비로 최고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학교에서 주차장을 신규로 조성, 참여하는 경우에는 최고 2억원까지 공사비를 지원한다.
기타 시설환경개선 공사에는 최고 200만원을 지원한다.

이렇게 개방된 주차장은 건물주와 학교장 등과 주차장 개방운영에 따른 약정을 채결, 주민에게 거주자우선주차제 형식으로 제공되고 개방된 주차구획에 대한 사용자 결정과 주차요금징수 등 업무는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게 된다.

개방된 주차장 요금수입은 건물주에게 지급된다.

주차장 야간개방은 연중 참여가 가능하며, 용산구 교통지도과에 참여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