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프리미엄PB '프라임 엘 골드'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 하반기까지 올리고당·암염소금 등 20여개 품목 확대 운영

(사진: 롯데마트)

(사진: 롯데마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롯데마트는 오는 17일 프리미엄 자체브랜드(PB)인 '프라임 엘 골드(Prime L Gold)'를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표 품목으로 최상급 1A 등급의 원유를 사용한 '하루 1000병 귀한 우유 (750㎖)', 생크림 및 버터·보리 추출물을 사용한 '허니&버터 식빵(420g)' 등을 판매한다. 가격은 각각 4500원, 2000원이다.
또한 무방부제, 천연 아로마 오일을 함유한 프리미엄 고농축 퍼퓸 섬유 유연제(2.3ℓ)를 기존 프리미엄급 브랜드 상품과 유사한 8900원에 판매한다.

'프라임 엘 골드'는 원료 성분 및 함량, 제조 공정에 있어서 독점성, 희소성 등의 차별화 요소를 반영해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기존 브랜드(NB) 상품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높은 특징이 있다고 마트 측은 설명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전반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웰빙 프리미엄 상품군 매출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며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건강한 먹거리와 안전한 상품을 선호하는 '가치 소비족'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올해 1분기 매출을 살펴본 결과, 프리미엄 잼, 저염 간장, 자연 조미료 등 프리미엄 제품 매출은 20% 이상 증가한 반면 일반 상품 매출은 10%가량 감소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이달 중 양갱, 쿠키를, 하반기에는 올리고당, 히말라야 갈아먹는 암염소금, 생과일 칩 등 20여개 프리미엄 상품을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올해 안으로 전체 PB 중 프리미엄 PB 매출 구성비를 최소 10% 이상 유지해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