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융당국, POS단말기 해킹사고 소비자경보 발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금융당국이 최근 전남 목포의 한 커피전문점에서 일어난 포스(POS)단말기 해킹사고와 관련해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1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올 1월 목포의 한 커피전문점에서 POS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에 저장된 10개 카드사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OK 캐쉬백 포인트카드 비밀번호 등이 해킹돼 고객 계좌에서 현금이 인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금감원은 POS 단말기를 해킹이 어려운 IC단말기로 조속히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포인트카드 비밀번호와 신용카드 비밀번호는 다른 번호로 사용해 달라는 내용의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범인들은 POS 단말기에 저장된 포인트카드 비밀번호를 해킹한 뒤 포인트카드와 신용카드 비밀번호가 동일한 고객 계좌에서 현금을 불법으로 인출했다. 경찰청이 확인한 사고 건수는 268건, 사고 금액은 총 1억2000만원이었다.

금감원은 이달 3일 경찰청으로부터 약 20만건의 신용카드 번호를 카드사별로 분류해 해당 카드사에 전달했다. 해당 카드사들은 부정사용방지시스템에 등록한 뒤 불법 사용 여부를 밀착 감시하고 있다. 카드사는 부정 사용이 발견되면 즉시 수사기관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해킹으로 인한 피해는 카드사가 전액 보상하고 포인트카드를 동시에 사용한 회원에 대해서는 카드사가 카드를 교체해줄 예정이다.



고형광 기자 kohk01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