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내버스, 올해 친환경 천연가스로 교체 완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서울시가 올해 천연가스(CNG) 버스 교체를 완료한다.

시는 마지막 남은 경유버스 13대를 올해 CNG버스로 교체함에 따라 8750대 시내버스 모두가 CNG 버스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많은 경유버스를 CNG 버스로 대체하는 사업은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됐다. 시는 지금까지 3500억원의 예산을 들여 시내버스, 마을버스, 청소차, 관광버스에 걸쳐 총 1만376대를 CNG 자동차로 교체했다.

CNG 자동차는 대기오염물질인 미세먼지(PM) 배출이 없고, 질소산화물(NOx)이 경유자동차에 비해 약 3배 정도 덜 나온다.

시는 앞으로도 연비와 환경성이 우수한 CNG하이브리드 버스 역시 보조금을 우선 지원하는 등 확대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 2012년 환경부 조사에 따르면 CNG하이브리드 버스는 천연가스(CNG) 버스 대비 연료비를 34.5% 줄여 운행기간(9년) 동안 1억800만원을 아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기오염물질도 천연가스버스에 비해 30% 덜 나오는 것으로 분석됐다.

시는 시내에서 운행 중인 CNG 저상버스 2235대를 CNG하이브리드로 교체하면 내구연한동안 연료비 절감액이 총 24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강희은 시 친환경교통과장은 "환경성은 물론 경제성도 높은 천연가스 자동차 보급이 시 대기질 개선에 큰 역할을 했다"면서 "친환경차량을 지속적으로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