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등학교 교장, 체험학습으로 '돈벌이' 의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 초등학교 교장이 자신과 부인 공동명의의 땅에서 체험학습을 진행한 뒤 참가비를 챙겼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7일 경향신문은 서울 노원구 노일초등학교가 지난해 11일 실시한 체험활동비가 해당 초등학교 교장 윤모(55)씨의 부인 계좌로 입금됐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교내 컵스카우트 대원 5·6학년 학생 50명이 경기 포천의 한 고구마 농장에서 체험활동을 했다. 농장 입장비는 1인당 1만원씩 총 50만원이었다. 이 돈은 행정실을 거쳐 윤 교장 부인의 계좌로 입금됐다.

학부모들은 "등기부등본을 확인한 결과 학생들이 방문했던 고구마 농장은 윤 교장과 부인 유모씨 공동소유의 땅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교운영위원회(학운위) 심의를 거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 교사는 "지출이 있는 학교 대외활동은 학운위 심의를 거쳐야 하는데, 이번 사업은 학운위 심의를 거치지 않았다"고 밝혔다.
노일초는 지난해 10월에도 1학년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같은 고구마 농장에서의 체험학습을 계획했지만 폭우로 취소됐다.

윤 교장은 "몸이 안 좋아 농장을 전혀 신경을 쓰지 못해 다른 분께 맡겼다. 그분이 체험학습을 하면 어떻겠느냐고 제안해 소개를 하게 된 것"이라며 "부인 계좌로 받은 돈은 모두 농장관리인에게 넘겼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이어 그는 "절차상으로 문제가 없는 결정이었고, 부인 계좌로 입금돼 오해할 수 있지만 사익을 취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