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亞먹으러간 한국 프랜차이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BQ, 교촌 인도네시아 진출...육칠팔은 중국.필리핀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아시아 시장을 놓고 치열한 주도권 싸움에 들어갔다. 국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중국 인도 필리핀 등 아시아 전역을 올해 주요 공략지로 삼고 연초부터 경쟁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리조트 전문그룹인 굿웨이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제너시스BBQ는 9월 자카르타 자바섬에 'bbq프리미엄카페'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bbq 프리미엄카페는 2011년 고품격 외식문화공간을 목표로 탄생한 사업모델로 현재 국내 주요 상권에 9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제너시스BBQ가 올해 승부처로 인도네시아를 삼은 것은 성장 잠재력이 높기 때문이다. 인도네시아는 2012년 5.9%, 2013년 6.1%에 달하는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최근 들어 중산층 인구 증가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 및 해외 브랜드의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2006년부터 2013년까지 프랜차이즈의 시장규모가 연간 평균 18%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데다 외식 시장에서 해외브랜드의 점유율이 72%에 달할 정도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윤홍근 회장은 "오는 9월 자카르타에 위치한 자바섬 지역에 1호점을 오픈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0년 까지 인도네시아 전역에 1000여개의 매장을 오픈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년 인도네시아 와하나(Wahana)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교촌에프앤비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 10일 자카르타 퍼시픽 플레이스 몰에 교촌치킨 1호점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올해말 까지 자카르타 및 인근지역에 10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난달 1호점을 연 말레이시아 지역에서도 홍보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고객 만족 극대화, 원가 절감, 기반 시설 강화 등의 사항을 좀 더 개선해 인도네시아 국민이 제일 사랑하는 치킨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미국시장 공략에 주력했던 육칠팔도 올해는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지역으로 눈을 돌린다. 육칠팔은 우선 올 상반기 내 중국 상하이ㆍ관둥성과 필리핀 지역에 직영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함께 베트남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방식을 통한 진출을 검토중이다. 김상곤 육칠팔 총괄이사는 "중국은 GDP 성장률이 연 평균 8% 이상일 정도로 경제 발전 속도가 빠른 곳이며 필리핀과 베트남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곳"이라며 "전 세계에 한국 BBQ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미국에 이어 아시아 시장을 주요 거점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